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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약관

이용약관

제 1 조 (목적)

  • 이 약관은 재단법인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(이하“재단”)이 이용자에게 현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)의 이용과 관련하여 재단과 회원과의 권리, 의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(정의)
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“이용자”라 함은 재단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재단이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.
  • “서비스”라 함은 “회원”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  • “회원”이라 함은 “서비스”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가입을 하고 “서비스”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  • “비회원”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  • “아이디(ID)”라 함은 “회원”의 식별과 “서비스” 이용을 위하여 “회원”이 정하고 재단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  • “비밀번호”라 함은 “회원”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“회원”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“회원”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  • “게시물”이라 함은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를 이용함에 있어 “서비스상”에 게시한 내용을 의미합니다.
  • “해지”라 함은 재단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.

제 3 조 (약관의 게시와 개정)

  • 재단은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.
  • 재단은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재단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  •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는 재단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4 조 (약관의 해석)

  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
제 5 조 (이용계약 체결)

  • 이용계약은 “회원”이 되고자 하는 자(이하 “가입신청자”)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재단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.
  • 재단은 “가입신청자”의 신청에 대하여 “서비스”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여러가지 실격사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재단은 “회원”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재단은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, 재단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.
  •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재단과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.
  • 재단은 “회원”에 대해 기관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, 이용횟수,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.
  • 재단은 “회원”에 대하여 “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” 및 “청소년보호법”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.

제 6 조 (회원정보의 변경)

  • “회원”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, 주민등록번호,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“회원”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  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재단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 7 조 (개인정보보호 의무)

재단은 “정보통신망법”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“회원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재단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. 다만, 재단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재단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
제 8 조 (“회원”의 “아이디” 및 “비밀번호”의 관리에 대한 의무)

  • “회원”의 “아이디”와 “비밀번호”에 관한 관리책임은 “회원”에게 있으며,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• 재단은 “회원”의 “아이디”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,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재단 및 재단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, 해당 “아이디”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“회원”은 “아이디” 및 “비밀번호”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재단에 통지하고 재단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
  • 제3항의 경우에 해당 “회원”이 재단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, 통지한 경우에도 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 9 조 (“회원”에 대한 통지)

  • 재단이 “회원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,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재단은 “회원”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재단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9조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제 10 조 (재단의 의무)

  • 재단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“서비스”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.
  • 재단은 “회원”이 안전하게 “서비스”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  • 재단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“회원”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 “회원”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“회원”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
제 11 조 (“회원”의 의무)

  • “회원”은 관계법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“서비스”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, 재단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재단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• “회원”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  •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    • 타인의 정보도용
    • 재단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
    • 재단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 등의 송신 또는 게시
    • 재단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    • 재단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  •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“서비스”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    • 재단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“서비스”를 사용하는 행위
    • 재단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
    •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
제 12 조 (“서비스”의 제공 등)

  • 재단은 회원에게 홈페이지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• 재단은 “서비스”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.
  • “서비스”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재단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“서비스”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재단은 제9조[“회원”에 대한 통지]에 정한 방법으로 “회원”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재단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재단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,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.

제 13 조 (“서비스”의 변경)

재단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“서비스”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  • “서비스”의 내용, 이용방법,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,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.
  • 위 기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기관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, 중단, 변경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“회원”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.

제 14 조 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

  • 재단은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“회원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“회원”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재단은 “서비스”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, 홈페이지,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.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“회원”은 수신거절을 재단에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재단은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.
  • 재단은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제 15 조 (“게시물”의 저작권)

  •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 내에 게시한 “게시물”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.
  •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 내에 게시하는 “게시물”은 검색결과 내지 “서비스”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,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, 복제,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재단은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, “회원”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“서비스”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, 검색결과 제외,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재단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“회원”의 “게시물”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, 팩스,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“회원”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.

제 16 조 (“게시물”의 관리)

  • “회원”의 “게시물”이 “정보통신망법” 및 “저작권법”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,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“게시물”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, 재단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.
  • 재단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재단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“게시물”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.
  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“정보통신망법” 및 “저작권법”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재단이 정한 “게시중단요청서비스”에 따릅니다.

제 17 조 (권리의 귀속)

  • “서비스”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재단에 귀속됩니다. 단, “회원”의 “게시물”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.
  • 재단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“회원”에게 위 기관과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홈페이지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, “회원”은 이를 양도, 판매,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

제 18 조 (계약해제, 해지 등)

  • “회원”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, 재단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
  • 정기후원자의 경우 사이트 가입 해지와는 별도로 후원 중단을 원할 경우 중단 의사를 사이트 1:1문의 또는 전화 등을 통해 그 의사를 밝혀야 합니다. 중단하는 경우에 개인정보는 추후 각종 증명서 발급 또는 회원 관리 업무를 위해 재단에서 계속 보유합니다.
  • “회원”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, “회원”이 작성한 “게시물” 중 메일, 블로그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. 다만, 타인에 의해 담기,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,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“게시물”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.

제 19 조 (이용제한 등)

  • 재단은 “회원”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“서비스”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, 경고, 일시정지,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“서비스”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재단은 전항에도 불구하고, “주민등록법”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, “저작권법” 및 “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”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, “정보통신망법”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, 악성프로그램의 배포,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. 위반시 언제든지 삭제 할수 있으며 위 기관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.
  • 재단은 “회원”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,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재단은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  • 본 조에 따라 “서비스”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 재단은 제9조[“회원”에 대한 통지]에 따라 통지합니다.
  • “회원”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재단과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재단이 인정하는 경우 재단은 즉시 “서비스”의 이용을 재개합니다.

제 20 조 (책임제한)

  • 재단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“서비스”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“서비스”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재단은 “회원”의 귀책사유로 인한 “서비스”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재단은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재단은 “회원” 간 또는 “회원”과 제3자 상호간에 “서비스”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재단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21 조 (준거법 및 재판관할)

  • 재단과 “회원”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  • 재단과 “회원”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
부칙

이 약관은 2019년 8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.